유대인 경제 교육 시스템 및 업적

유대인 경제 교육 시스템 및 업적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글로벌 금융에서 그 존재감이 유독 돋보이는 유대인들은 떡잎부터 다르다는 말이 어울리며, 반드시 우리는 그들을 본받을 필요성이 있습니다.


유대인 경제 교육 시스템

유대인 경제 교육 시스템은 어렸을 때부터 어른과 아이들이 돈에 대한 소통을 자유롭게 나누며 자연스럽게 진행됩니다.



이들의 경제사상은 탈무드에 그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만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합니다.

유대인은 전통적으로 윤리적 사업 관행과 자선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불우한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을 중심적으로 생각합니다.

이렇게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면 돈은 그저 따라오는 것이라고 가르치는 것이 유대교 경제학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죠.

이것은 대단히 이상적이고 이타적인 사상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렇기 때문에 이들이 전 세계의 부를 거머쥐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흔한 일반 대중과 다르게 생각하고,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유대인 학교 및 조직의 교육 시스템과 사상은 우리가 꼭 본받을 필요가 있겠습니다.

 

유대인 경제 및 금융 업적

다음은 우리가 주목해서 볼만한 이들의 경제 및 금융 업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유대인 수표 제도

중세 시대 유럽의 유대인 공동체 조직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유대인 수표로 신용 화폐 제도를 개발했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기독교 공동체 조직이 채택하여 현대 사회의 은행 기관 형태로 발전하게 되는 위대한 행보로 이어집니다.

 

노벨 경제학상 수상

개인적으로 가장 존경하는 인물 중 한 분인 대니얼 카너먼을 포함하여 폴 새뮤얼슨, 밀턴 프리드먼, 로버트 솔로 등 많은 유대인들은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중 대니얼 카너먼은 심리학자이면서 최초로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하였으며 그의 저서인 생각에 관한 생각은 우리나라에도 출판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행동경제학과 심리학이 투자 및 다양한 분야에서 얼마나 유용한지는 그의 저서를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금융 회사 설립

유대인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알고 있는 금융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골드만삭스도 유대인 이민자들이 설립한 회사이며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유명한 리먼 브라더스도 이들이 설립한 금융 회사였습니다.

아직도 건재한 골드만삭스만 봐도 이들이 금융 사업에 기여한 바는 엄청난 것이라고 할 수 있겠죠.

 

혁신적인 기업 설립

유대인 중에는 혁신적이고 위대한 기업을 설립하거나 공동으로 설립에 참여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구글을 포함, 인텔, 이베이 등이 있으며 유대인의 영향력은 거대한 자금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든 행사되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유대인 교육 시스템 및 그들의 업적 관련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이라면 치를 떨어야 할 유대인들은 독일의 경제 성장에 투자하며 거대한 수익을 거둬드리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투자를 할 때는 감정을 배제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고, 이들의 건전한 경제사상을 본받을 필요성을 느낍니다.

경제 및 투자 공부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위대한 투자자 워런 버핏과 메타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도 유대인입니다^^;

워런-버핏마크-저커버그


Leave a Comment